블로그 이미지
Debra Morgan

카테고리

Debras Tätigkeit (62)
건강 (9)
기록 (7)
영어 (0)
독일 (7)
스페인어 (0)
유용한팁 (1)
도서후기 (0)
도시락 (38)
Total
Today
Yesterday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에 합격하고

자원봉사자 1차 교육일을 선택했습니다!!

주말교육 신청은 수강신청 만큼 치열합니다.

저는 48일 토요일 1230분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으로 신청했어요!


교육시간이 1230분부터 시작이라서 신청을 하면서도 점심을 굶게 될까봐 불안했어요.

점심시간이 상당히 애매하더라구요.


일찍 도착해서 간단히 점심을 먹을 생각으로 1130분 전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식당이 없었어요 . ㄷ ㄷ ㄷ 

성북구민회관 자체도 엄청 고지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_-;;

결국에는 그 높은 곳에서 다시 내려가서 올레국수라는 식당에 가서

냉모밀을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다시 구민회관으로 올라가는 것도

등산하는 느낌이었죠. 하지만 이날 냉모밀을 먹지 않았다면 저는 쓰러졌을 지도 몰라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에서 제공하는 간식은 정말 말그대로 간식이었거든요 ㅋㅋㅋ

올레식당의 사진

기본교육 교재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이 교재는 2차교육에서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친절한 자원봉사를 위한 서비스 매너

장애인 이해와 자원봉사 활동 팁

경기종목 소개

성 평등한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등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습니다.

교재도 있었지만, 사실상 강사님의 강의가 메인이었습니다. 


인터넷 강의로 교육을 진행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왜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하는지도 알겠더라구요ㅋㅋㅋ

어렵습니다 ㅋㅋ

교육이 모두 끝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수호랑, 반다비 악세사리, 관광안내지도를 나눠주셨어요. 


이것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1차

후기를 마칩니다. 

Posted by Debra Morgan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