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Debra Morgan

카테고리

Debras Tätigkeit (62)
건강 (9)
기록 (7)
영어 (0)
독일 (7)
스페인어 (0)
유용한팁 (1)
도서후기 (0)
도시락 (38)
Total
Today
Yesterday

헬스 PT 24회 받고 작성하는 후기

1. PT를 받은 이유

저는 체중이 적게 나가는 편이라서 근비대를 통한 체중증량을 목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PT를 받았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은 어느 정도 있었지만, 혼자서 적절한 운동 강도를 찾아서 점진성의 원리와 과부하의 원리를 만족시키기는 운동 강도를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2. PT 후기

지난 12월부터 1월까지, 2개월간 헬스장에서 웨이트 트레이닝 PT 24회를 받았습니다. PT이다 보니 요일이나 시간은 트레이너샘께서 제 시간에 최대한 맞춰주셨습니다.

 

추운 겨울, 멀리 떨어져있는 헬스장은 집에서 다니기 어려울 것 같아서 집에서 가까운 체육관을 알아봤고, 그 중에서 가장 오래된 헬스장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PT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지도자의 경험입니다. 저는 그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헬스장 시설이 최신식은 아니었지만, 합리적인 수강료와 1시간 동안 밀도 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제가 어느 정도 이론적인 지식과 과거 운동 경험이 조금 있다고 말씀드리니 2분할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두 번째 수업 날 하체 운동을 하면서 운동 강도에 적응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3분할로 컴팩트하게 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 가슴,

2: 하체, 이두

3: 어깨, 삼두

이런 사이클로 운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보통 운동은 부위별로 2~3가지 운동을 5세트씩 반복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초기에는 오전에 운동을 하고 오면 하루 종일 근육통 때문에 몸이 아린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증상에 적응이 되었습니다. 오히려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 중에서 체중증량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계시다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보세요! 과거에 규칙적인 운동과, 고단백질 식단을 통해 4kg 증량 경험이 있었던 터라, 이번에 체계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배워봤습니다.(참고 : 일반적으로 지방보다 근육이 6 무겁다고 합니다) PT 수업을 24회 받고 확실히 데피니션(근밀도)이 좋아졌음을 느꼈고, 체중이 2kg 증가했습니다.


2018/01/10 - [건강/운동] - 헬스 PT 선택시 고려사항


3. 제가 받은 PT 수업의 아쉬웠던 점.

 1) 손목 부상

PT수업을 받으면서 아쉬웠던 부분은, 시티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하면서 선생님 지시대로 EZ바를 반동과 함께 손목을 뒤로 젖히면서 들어 올렸는데, 손목이 꺾이면서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플랫바는 반동과 함께 들어도 괜찮았지만, EZ바는 위험했습니다.)

그 이후에 병원에 가서 X레이를 찍어보고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엄지 손가락을 움직일 때 손목에서 소리가 나고, 계속 불편감이 느껴집니다. 저중량으로 운동을 하든 고중량으로 하든, 운동 중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항상 손목을 보호 할 수 있는 장갑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2018/01/19 - [건강/운동] - 헬스장갑 추천-트로비스 헬스장갑


 2) 스쿼트렉의 부재

헬스장에 스미스머신은 있는데, 스쿼트렉이 없어서 일반적인 바벨 스쿼트를 따로 배워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물론 바벨 스쿼트와, 스미스머신 스쿼트는 비슷하겠지만 프리웨이트로 진행하는 스쿼트를 배워보지 못했던 점이 아쉽습니다.

 

 3) 인바디(체성분분석기)의 부재

2KG 증량에 성공했으나, 디테일하게 변화된 부분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PT 24회 후기를 마칩니다! 득근하세요!


'건강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장갑 추천-트로비스 헬스장갑  (0) 2018.01.19
헬스 PT 선택시 고려사항  (0) 2018.01.10
Posted by Debra Morgan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